trading

재미있는 추세선(빗각)의 세계 레인보우로보틱스

thisistrader 2025. 1. 6. 02:27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추세선의 지지 저항을 맞고 움직이는 차트의 모양새가 보이긴 하는데 처음 기술적분석을 보는사람들은 꽤 신기할거라 생각한다만 생각보다 실전에서 적용하기 쉽지가 않다.

저 그림을 보면 알수있는 규칙이 있는데

두 꼭짓점을 이어 추세선을 만든 다음 처음으로 차트에 저항지지를 맞는 순간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다. 

 

앞쪽에서는 추세저항선 추세지지선에 그대로 따라간다.(추세저항선에 다시 저항맞고 내려가거나 지지선에 지지받으며 다시 올라가는모습)

하지만 가장 오른쪽에 동그라미친 부분을 보면 추세저항선 부근에서 하루 대기하다가 다음날 급상승 하는 모습이다. 
저항을 맞고 내려가지 않고 버티면 올라갈 확률이 높다는것

반대로 지지 부근에서도 버티면서 올라가지 않으면 내려갈 확률이 높다는것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확률이 높다는 것이지 절대적이지 않다는 점 그렇기 때문에 올인해서도 안되고 분할해서 들어가야한다는 점 추세지지선이 뚫리면 과감하게 손절해야 하는점

그리고 추세선을 그릴때 유의미한 추세선만 그려야한다. 아무거나 막 그어버리면 차트창을 보기 힘들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필자는 이 매매방식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 물론 참고는 한다만.. 그만큼 실전은 지독하게 어렵다... 초보자에게는 유의미한 매매법이기 때문에 이 글을 쓴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른쪽 윗상단에 그은 선은 그냥 기술적분석에서 생각하는 정석적인 루트시나리오중 하나라고 보면 된다.

'tra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본적분석이 아닌 기술적분석을 해야하는 이유  (0) 2025.01.07